티스토리 뷰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중심의 알아흘리 병원에 17일 오후 7시쯤 미사일이 터졌고 대규모 인명피해(약 500명 사망)를 낳았습니다. 이 비참한 참극에 대해 진실 공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미사일 폭발 상황
10월 17일 오후 7시경 알자지라 방송에서 약 20초 정도의 폭격장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어두운 가자지구 상공에서 빠르게 고도를 높여가던 미사일이 갑자기 섬광을 내뿜으며 방향을 급 전환하여 폭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각 하마스 군사조직 알카삼 여단은 이스라엘 주요 도시를 겨냥한 로켓공격을 진행하고 있던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결국 서로 보복성 공격을 감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이 와중에 하마스는 이스라엘이 병원을 폭격해 끔찍한 학살을 저질렀다고 언론 플레이를 했습니다.
폭발의 진실
폭발 다음날 병원 상태는 주변이 폐허가 되었을 것이다라는 예상과 달리 주차장 차량 10여 대가 불에 그을렸고 주변 건물들은 별다른 손상을 입지 않았습니다.
가자지구 보건부는 알아흘리 병원에서 모두 471명이 숨졌다고 발표했지만 이는 의도적으로 부풀린 숫자라고 이스라엘 군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공개한 하마스 첩보원으로 추정되는 대원의 녹취를 공개했습니다.
대원 A: 미사일이 이렇게 떨어지는 것은 처음 보는데?
대원 B: 이건 이슬라믹 지하드 것이라는데..
대원 A: 뭐라고, 이게 우리가 쏜 거라고?
대원 B: 응! 그런 것 같아.
미사일 파편을 보면 이스라엘 것이 아니라
이쪽 지역 것처럼 보인데.
신이시여...
왜 이게 다른 데에서 폭발하지 않았나요?
대원 A: 병원 뒤 묘지에서 이걸 쐈고, 오발로 거기에 떨어졌데...
이 녹취록에 의하면 이스라엘이 민간이 학살을 한 것이 아니라 자기들끼리 실수로 병원 주차장 쪽으로 오발탄을 쏴서 이 사단이 난 것이라고 보이고 있습니다.
2023.10.17 -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이유와 역사
2023.10.10 - 하마스 이스라엘 공격 하마스의 만행
누가 진실이든 이 전쟁이 빨리 종료가 돼서 평화가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